Quick Menu

부산상의 브리프


Vol.2403-04(제143호)

조회 212

기업동향분석센터 2024-03-28

담당부서경제정책본부
담당자기업동향분석센터





※ 제목을 클릭하시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
[ 기업지원사업 ]

2024년 지산학 기술도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

 ▶ 부산광역시와 부산테크노파크에서 부산 지역대학 지식재산권의 기술이전을 통해 애로 해결을 희망하는 중소·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지역 대학이 보유한 지식재산권의 기술이전(매매, 전용실시권, 통상실시권, 노하우 등) 비용의 최대 50%까지 지원해 드립니다.


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수요기업 모집

 ▶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는 안전하고 가치 있는 데이터 활용으로 新산업 분야 성장 및 기존 전통산업의 융합ㆍ혁신을 가속화하여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 토대를 마련하고자 '2024년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'을 실시합니다. 참여 기업에게는 데이터 구매 및 가공 서비스 이용을 위한 바우처를 지급해 드립니다.


2024년 중소기업 클라우드서비스 보급ㆍ확산 사업 수요기업 모집

 ▶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혁신성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도입 비용(이용료ㆍ전환비용) 및 컨설팅, 클라우드 전환(데이터 이관·교육비) 및 서비스 이용료 등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해 드립니다.



[ 경제·정책 동향 ]

노후산업단지 활성화구역 수시 발굴한다

 ▶ 국토교통부가 산업단지 재생사업지구 활성화구역 확산을 위해 재생사업을 시행 중인 부산사상 일반산단 등 42개소 산업단지 후보지 공모를 추진합니다. 활성화구역으로 지정 되면 건폐율·용적률 최대한도 허용 및 용지매각수익 재투자 면제 등 각종 특례가 제공됩니다.



[ 부산상의 조사·연구 ]

부산 주요 제조업 70%, 신규채용 계획 없거나 미정

 ▶ 부산상공회의소 기업동향분석센터에서 부산지역 매출 상위 500대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「부산지역 500대 제조기업 2024년 신규 채용 전망 조사」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. 조사 결과, 올해 채용계획을 수립한 기업은 30.7%에 불과했으며, 채용 규모 또한 10인 미만의 소규모 채용에 그쳤습니다.

담당부서
담당자
연락처